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면요리가 있다면 바로 밀면이죠!

밀면은 한국전쟁 때 부산까지 피난을 왔던 북쪽의 실향민들과 관련된 음식입니다.
냉면을 먹고 싶은데 메밀을 구할 수 없어 밀가루로 대신해 만든 음식이 밀면이래요.

부산에서는 정말 수많은 밀면집을 볼 수 있는데
왜 서울에는 안들어올까 이상하게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찾아보니 서울에는 냉면세가 워낙 강하고 서울입맛에 안맞아서라는데...
저는 잘 모르겠네요. 밀면이 워낙 맛나서...

서울 홍대를 걷는데 반가운 밀면집을 발견해서 맛나게 먹었던 적도 있습니다.
[홍대, 밀면] 부산의 밀면이 그리울 때면...

그래도 부산 본토박이 밀면이 얼마나 그리운지 모른답니다. ㅠㅠ

부산여행 때 밀면 중에 유명한 춘하추동 밀면집을 다녀왔어요~ ^^


가게 내부 분위기~


가격은 물밀면 4,000원, 비빔밀면 4,000원

요건 물밀면


국물 색이 좀 특이하죠? +.+ 한약재가 들어가서 그래요~

자세히 보면 요렇게 생겼어요~


이건 비빔밀면~


저는 물밀면보다 비빔밀면이 맛났어요~

이곳 말고도 부산에는 유명한 밀면 집이 맛습니다.
밀면과 관련한 기사를 찾아보았는데... 부산일보의 글에 좋은 정보가 많네요~

맛난 밀면집을 찾는 분들은 이 기사를 참고하세요~ :)

밀면의 비결, 독특한 육수에 있다 (부산일보)

부산 가시면 밀면 꼭 드셔보시길~!

[춘하추동밀면]
본점과 해운대 직영점이 있는데 저는 해운대 직영점에 갔어요~

해운대 직영점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우동 1359
전화 : 051-746-8658


본점
- 주소 : 부산 부산진구 부전1동 404-3
- 전화 : 051-809-8659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알고 싶다면  -> http://twitter.com/#!/prettynim 팔로윙하세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제1동 | 춘하추동밀면해운대직영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ei  수정/삭제  댓글쓰기

    앗, 신기하네요. +ㅁ+
    이번 여름에 부산여행 갔을 때, 저도 바로 저기에서 밀면을 먹었답니다. ㅎㅎㅎ

    2011.09.13 22:22
  2. 시운맘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산의 맛을 느끼며로 검색한번 해보세요.
    거기 블로그 주인분 굉장하세요.ㅎ
    추천한 곳 세군데 다녀왔는데 세곳 다 좋더라는
    부산 여행 오시면 참고하면 좋을 듯해요.

    2011.09.16 01:21
    • 쁘리띠님  수정/삭제

      부산 꼭 놀러가야지! 신랑이랑 KTX타고 다녀오는 거 요즘 얘기 중이에요!
      부산 가면... 구경하는게 아니라 먹으러다니는 게 다 더라구요. ㅋㅋ
      부산엔 맛집이 너무 많아. ㅠㅠ

      2011.09.16 01:30 신고
  3. mei  수정/삭제  댓글쓰기

    넹넹~ 아마 그 메이가 맞을 거예요. ^^

    2011.09.19 01:59

카테고리

쁘리띠의 글 전체보기 (1413)
쁘리띠의 월요편지 (20)
공지 (2)
쁘리띠의 책과 이벤트 (48)
떠나볼까 정모&번개 (7)
제주도 생활 이야기 (40)
여행이야기 (462)
여행준비 (24)
여행가서 듣기좋은 노래 (5)
해외에서 만난 우리나라 (7)
다음엔 어딜갈까? (13)
소소한 일상 (781)
쁘리띠님'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